객관적인 시선 속에서, 트레이더뉴스

News/블록체인 소식

스카이브릿지 캐피탈 대표, '일론 머스크는 개인과 회사를 통해 50억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소유'

트레이더뉴스 2021. 3. 20. 03:37
반응형

일론 머스크

최근 BTC 펀드를 내놓은 것으로도 유명한 미국의 유명 헤지펀드 스카이브릿지 캐피탈(SkyBridge Capita)의 대표 앤서니 스카라무치는 일론 머스크가 본인의 소유인 테슬라, 스페이스X 등을 통해 50억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을 것이라고 주장해 화제입니다.

 

앤서니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에 관한 낙관론자로도 유명한 일론 머스크가 그동안 알려진 바와 같이 그저 개인적인 비트코인 소유 외에도 본인의 회사를 통해 약 50억달러 이상 규모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을 것이라 밝혔는데요. 지난 2월 15달러 규모로 비트코인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았던 수량 외에도 일론 머스크의 소유 회사 테슬라와 스페이스X를 통해 추가로 35억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투자, 소유하고 있다는 새로운 사실입니다.

 

이와 함께 앤서니 스카라무치는 비트코인 채굴에 엄청난 전력 소비가 이루어진다는 점을 언급하며 아마도 이러한 사실이 일론 머크스가 비트코인에 투자한 이유와 관계가 있을 것이라 언급을 하기도 했는데요. 항상 신재생에너지와 탄소 감소 등에 관심을 가지며 최근 탄소포집기술 개발에 1억 달러의 상금을 내걸기도 했던 일론 머스크의 환경에 관한 관심과 비트코인이 어떠한 관계를 가지는 것인지 다양한 의문과 추측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화상 탐사를 꿈꾸며 이에 필요한 원가 절감 등을 다른 사업에서 대량 생산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항상 상업적 이익이 떨어진다는 이유로 관심이 떨어지는 분야 속에서 이익을 창출해내며 혁신을 불러오는 일론 머스크의 행보가 긍정적으로 궁금해지는 대목이면서도 최근 비트코인에 관한 의견 등을 내놓는 것으로 대중의 반감을 사기도 했던 그의 속내가 쉽게 파헤쳐지지는 않는 모습입니다.

 

 

 

 

반응형